티스토리 뷰

윈도우10 프로그램 삭제 방법! 제어판 바로가기
윈도우10 프로그램 삭제 방법!

윈도우10 에서 프로그램 삭제는 어떻게 하지? 이런 고민을 한적이 있나요? 바로 제어판에서 할 수 있습니다. 예전 윈도우는 제어판을 쉽게 접속할 수 있었는데 윈도우10은 제어판 찾기가 어렵게 바뀌어서 불편하다가 하는 분들이 많더라고요. 제어판을 쉽게 접속하는 방법이 있습니다. 아래 그림으로 설명을 드리겠습니다.

 

 

 

 

1. 윈도우 주소창에 "제어판" 접속

 

내PC 제어판
내 PC  제어판

윈도우에서 아무 폴더를 열으세요. 내 PC를 열어도 됩니다. 그러면 주소창이 있으실것인데요, 윈도우 주소창에 "제어판" 입력 후 엔치를 치면 제어판으로 이동 합니다. 간단하죠?

 

 

 

 

 

2. 제어판 접속 한 후 "큰 아이콘" 모드로 변경

 

제어판 범주에서 큰 아이콘 클릭합니다
제어판 범주에서 큰 아이콘 클릭합니다. 

제어판의 범주에서 "큰 아이콘" 변경하면 제어판의 모든 것을 볼 수 있습니다. 컴퓨터 PC관리하는 입장이라면, 제어판 전체모드로 어떠한 기능이 있는지 알아보기에 좋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3. "프로그램 및 기능" 실행

제어판 큰 아이콘을 클릭한 후
제어판 큰 아이콘을 클릭한 후

제어판에서 "큰 아이콘"으로 변경 하면 "프로그램 및 기능"을 클릭해서 필요 없는 프로그램은 삭제 가능 합니다. 그 외에 다른 시스템이라든지 기타 자세히 볼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 

 

4. "프로그램 및 기능"에서 삭제하고 싶은 프로그램 더블클릭

 

제어판 큰 아이콘을 클릭한 후
제어판 프로그램 및 기능

제어판의 "프로그램 및 기능" 실행 한 화면 입니다. 여기에서 삭제하고 싶은 프로그램을 더블 클릭하면, 설치한 것을 삭제 할 수 있습니다. 프로그램이 이름과 게시자를 확인 후 삭제하시면 됩니다. PC마다 윈도우의 필수 프로그램이 있는데요, 필수 프로그램삭제 하지 않도록 주의 하시면 됩니다.

 

제어판은 윈도우의 모든 기능을 제어할 수 있습니다. 노트북인 경우 "전원 옵션" 관리 가능합니다. 제어판의 다른 기능을 살펴보시면 많은 기능을 컨트롤 할 수 있습니다.